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갑자기 찐 살 빼는 방법 Top 3 (feat 명절 후유증)

반응형

설 연휴 동안 평소보다 기름진 명절음식을 먹다보면 순식간에 살이 찌기 쉽습니다. 한번 찐 살은 바로 빼지 않으면 자칫 증가한 몸무게가 고착화될 우려가 있으니 늦어도 2주안에는 원래 몸무게로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면 원래 몸무게로 돌아올 확률이 높지만 그래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아래에서는 연휴에 갑자기 찐 살을 빼는데 도움이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량 줄이기

단기간에 찐 살은 식사량을 조절하면 금방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다만 갑자기 식사량을 너무 줄인다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적당한 수준에서 식사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식사보다는 저녁식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소화시킬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운동하기

식사량 조절과 함께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간을 따로 내서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그것이 여의치 않을 때에는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던가 하는 방법으로 운동을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때에는 가볍게 땀이 날정도로 하는 것이 좋고 적어도 30분이상 지속해야 합니다. 상체 운동보다는 하체 운동 위주로 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됩니다.

 

가볍게 달리거나 빠른 속도로 걷는 것도 좋고 실내 자전거를 타는 것도 추천할만합니다. 다만 밖에서 운동하는 것이 쉽지않고 별도의 운동기구도 없을 때에는 스쿼트를 추천드립니다.   

 

사실 스쿼트는 하체뿐만 아니라 상체를 포함한 전신근육을 모두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다이어트 효과는 매우 탁월한 운동입니다. 그리고 모든 운동이 그렇듯이 스쿼트 또한 바른 자세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먼저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팔은 앞으로 쭉 뻗은 다음 허리를 굽히지 않도록 노력하면서 천천히 무릎을 굽혔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인터넷에 스쿼트 자세라고 검색하시면 동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올바른 자세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단 구성 바꾸기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하는 것 못지 않게 식단 구성을 바꾸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고 탄수화물의 비중은 낮추어야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하루에 8잔 이상 마셔주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특히 추천드리고 싶은 음식은 파프리카입니다. 

 

다양한 색감을 지녀 음식 데코레이션에도 많이 도움이 되는 파프리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파프리카는 포만감을 유지시켜 식욕을 억제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초록 파프리카는 파프리카 중에서도 철분이 유난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지방 연소효과가 탁월하고 다른 파프리카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